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2) N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3) N
      • Unreal (69)
      • Unity (103) N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8) N
      • C++ (167)
      • C# (90) N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c#
  • 문자열
  • SQL
  • 언리얼
  • 함수
  • C
  • 알고리즘
  • C++
  • 오블완
  • 유니티
  • Unity
  • string
  • 클래스
  • 배열
  • 포인터
  • 파이썬
  • 프로그래머스
  • 백준
  • 그래픽스
  • 티스토리챌린지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Unreal] 애니메이션 이벤트 관련 / Notify 및 NotifyState
게임엔진/Unreal

[Unreal] 애니메이션 이벤트 관련 / Notify 및 NotifyState

2022. 10. 17. 22:12

두 가지의 Notify 즉 메시지가 존재하는데, 이건 애니메이션 내에서 설정이 가능하다 이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AnimNotify는 일회성이고 AnimNotifyState는 시작 (Begin), 진행 중일 때 (Tick) 그리고 끝날 때 (End) 각각 다른 이벤트를 처리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다.

UAnimNotify / Super:: 해서 부모 클래스 오버라이딩 함수 호출 생략

UE_DEPRECATED(5.0, "Please use the other Notify function instead")
virtual void Notify(USkeletalMeshComponent* MeshComp, UAnimSequenceBase* Animation);
virtual void Notify(USkeletalMeshComponent* MeshComp, UAnimSequenceBase* Animation, const FAnimNotifyEventReference& EventReference);
void UEndAimAnimNotify::Notify(USkeletalMeshComponent* MeshComp, UAnimSequenceBase* Animation, const FAnimNotifyEventReference& EventReference)
{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8, 1.f, FColor::Red, "Aim end");
}

UAnimNotifyState / Super:: 필수

UE_DEPRECATED(5.0, "This function is deprecated. Use the other NotifyBegin instead.")
virtual void NotifyBegin(USkeletalMeshComponent * MeshComp, UAnimSequenceBase * Animation, float TotalDuration);
UE_DEPRECATED(5.0, "This function is deprecated. Use the other NotifyTick instead.")
virtual void NotifyTick(USkeletalMeshComponent * MeshComp, UAnimSequenceBase * Animation, float FrameDeltaTime);
UE_DEPRECATED(5.0, "This function is deprecated. Use the other NotifyEnd instead.")
virtual void NotifyEnd(USkeletalMeshComponent * MeshComp, UAnimSequenceBase * Animation);

virtual void NotifyBegin(USkeletalMeshComponent * MeshComp, UAnimSequenceBase * Animation, float TotalDuration, const FAnimNotifyEventReference& EventReference);
virtual void NotifyTick(USkeletalMeshComponent * MeshComp, UAnimSequenceBase * Animation, float FrameDeltaTime, const FAnimNotifyEventReference& EventReference);
virtual void NotifyEnd(USkeletalMeshComponent * MeshComp, UAnimSequenceBase * Animation, const FAnimNotifyEventReference& EventReference);
void UPlayerAnimNotifyState::NotifyBegin(USkeletalMeshComponent* MeshComp, UAnimSequenceBase* Animation, float TotalDuration, const FAnimNotifyEventReference& EventReference)
{
    Super::NotifyBegin(MeshComp, Animation, TotalDuration);
}

void UPlayerAnimNotifyState::NotifyEnd(USkeletalMeshComponent* MeshComp, UAnimSequenceBase* Animation, const FAnimNotifyEventReference& EventReference)
{
    Super::NotifyEnd(MeshComp, Animation, EventReference);
}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게임엔진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포인터 널 체크는 조심히 하도록 하자  (0) 2022.10.21
[Unreal] 리깅 및 리타겟터 (각기 다른 메시 애니메이션 연동 Mixamo)  (0) 2022.10.19
[Unreal] UDragDropOperation 클래스를 이용한 인벤토리 슬롯 구현  (0) 2022.10.03
[Unreal] UI를 마우스 위치에 따라가게 하기  (0) 2022.09.30
[Unreal] 위젯 관련 함수 오버라이딩  (0) 2022.09.28
    '게임엔진/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포인터 널 체크는 조심히 하도록 하자
    • [Unreal] 리깅 및 리타겟터 (각기 다른 메시 애니메이션 연동 Mixamo)
    • [Unreal] UDragDropOperation 클래스를 이용한 인벤토리 슬롯 구현
    • [Unreal] UI를 마우스 위치에 따라가게 하기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