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과 프로젝트를 아예 ssd에 저장하는걸 추천, c++ 특성상 #include한 모든 헤더파일들을 빌드할 때마다 재컴파일을 하기 때문에 파일 불러들이는 속도가 영향에 끼칩니다.
cpu는 스레드 수와 코어 수가 늘어날수록 좋습니다, (클럭 속도는 대부분 비슷).
ram은 페이징 파일이 부족한다거나 메모리 사용률이 많을 시 예로) 16기가 > 32기가 증설, 유의미하게 줄일 수가 있습니다.
vga 같은 경우에는 cpu가 병목 현상에 안걸리게끔 스펙을 맞춰주는것과 고성능 그래픽 작업 시 그에 맞는 그래픽카드 설정 또한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