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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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언리얼 엔진과 프로젝트를 아예 ssd에 저장하는걸 추천, c++ 특성상 #include한 모든 헤더파일들을 빌드할 때마다 재컴파일을 하기 때문에 파일 불러들이는 속도가 영향에 끼칩니다. cpu는 스레드 수와 코어 수가 늘어날수록 좋습니다, (클럭 속도는 대부분 비슷). ram은 페이징 파일이 부족한다거나 메모리 사용률이 많을 시 예로) 16기가 > 32기가 증설, 유의미하게 줄일 수가 있습니다. vga 같은 경우에는 cpu가 병목 현상에 안걸리게끔 스펙을 맞춰주는것과 고성능 그래픽 작업 시 그에 맞는 그래픽카드 설정 또한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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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코딩테스트 사이트 백준 : https://www.acmicpc.net 본인 프로필 확인용 사이트 (솔브드) : https://solved.ac 프로그래머스 : https://programmers.co.kr 게임업계 기준 백준 골3, 프로그래머스3레벨 적당하며 코딩테스트 여러군데 봐왔지만 세그 트리, 다익스트라, A*는 본 적 없지만 나올 수도 있다. 자주 나오는 유형 이진 트리 / 그래프 (무방향/유방향) dfs bfs / 백트래킹 union-find MST 크루스칼, 위상정렬 문자열 구현 시뮬레이션 라운드 로빈 < 생소한 알고리즘, 베이글 코드에서 나옴 넥슨은 가장 어렵기로 72시간 4문제 해커랭크. 넷마블은 가장 문제 많기로 유명하다 10문제 4시간. (상시 채용 기준) P.S. 상시 채용보다는 인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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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이 블로그는 개인 공부 자료 정리용으로 쓰입니다, 따라서 편하게 읽으려고 1인칭 시점으로 글을 써내려가는 것이니 반말로 써도 절대로 이 블로그를 읽는 분들에게 향하는 얘기가 아니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쉽게 복사 해가시라고 복사 버튼 기능이랑 보다 가독성있는 코드를 첨부하기 위해 바꿨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