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2)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3)
      • Unreal (69)
      • Unity (103)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8)
      • C++ (167)
      • C# (90)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C
  • 언리얼
  • 오블완
  • C++
  • 함수
  • c#
  • string
  • 파이썬
  • 알고리즘
  • 프로그래머스
  • 유니티
  • 그래픽스
  • 백준
  • 클래스
  • 티스토리챌린지
  • 배열
  • SQL
  • Unity
  • 포인터
  • 문자열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게임엔진/Unreal

[Unreal] 위젯 관련 함수 오버라이딩

2022. 9. 28. 21:56
// 위젯이 뷰포트에 붙여질때 호출. 초기화.
virtual void NativeConstruct()


// 마우스 드래그 시작 dragBegin
virtual void NativeOnDragDetected(const FGeometry& InGeometry, const FPointerEvent& InMouseEvent, UDragDropOperation*& OutOperation)


// 마우스 드래그 취소 dragCancel
virtual void NativeOnDragCancelled(const FDragDropEvent& InDragDropEvent, UDragDropOperation* InOperation)


// 마우스 드래그로 들어올 때
virtual void NativeOnDragEnter(const FGeometry& InGeometry, const FDragDropEvent& InDragDropEvent, UDragDropOperation* InOperation)


// 마우스 드래그로 나갈때 dragOut
virtual void NativeOnDragLeave(const FDragDropEvent& InDragDropEvent, UDragDropOperation* InOperation)


// 마우스 드래그 중일 때
virtual bool NativeOnDragOver(const FGeometry& InGeometry, const FDragDropEvent& InDragDropEvent, UDragDropOperation* InOperation)


// 드랍 될때
virtual bool NativeOnDrop(const FGeometry& InGeometry, const FDragDropEvent& InDragDropEvent, UDragDropOperation* InOperation)


// 버튼 더블 클릭 doubleClick
virtual FReply NativeOnMouseButtonDoubleClick(const FGeometry& InGeometry, const FPointerEvent& InMouseEvent)


// 버튼 눌릴때 press
virtual FReply NativeOnMouseButtonDown(const FGeometry& InGeometry, const FPointerEvent& InMouseEvent)


// 버튼 눌렸다가 땔때 release
virtual FReply NativeOnMouseButtonUp(const FGeometry& InGeometry, const FPointerEvent& InMouseEvent)


// 마우스가 들어올때 rollOver
virtual void NativeOnMouseEnter(const FGeometry& InGeometry, const FPointerEvent& InMouseEvent)


// 마우스가 나갈때 rollOut
virtual void NativeOnMouseLeave(const FPointerEvent& InMouseEvent)


// 마우스가 움직일때 move
virtual FReply NativeOnMouseMove(const FGeometry& InGeometry, const FPointerEvent& InMouseEvent)


// 마우스 휠 움직일때 wheel
virtual FReply NativeOnMouseWheel( const FGeometry& InGeometry, const FPointerEvent& InMouseEvent)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게임엔진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UDragDropOperation 클래스를 이용한 인벤토리 슬롯 구현  (0) 2022.10.03
[Unreal] UI를 마우스 위치에 따라가게 하기  (0) 2022.09.30
[Unreal] UI 마우스 관한 동작 이벤트 설정방법  (0) 2022.09.08
[Unreal] 화면 정중앙 값 구하기  (0) 2022.09.07
[Unreal] 플레이 누른 직후 또는 인벤토리 열 때 인게임 모드 설정  (1) 2022.09.03
    '게임엔진/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UDragDropOperation 클래스를 이용한 인벤토리 슬롯 구현
    • [Unreal] UI를 마우스 위치에 따라가게 하기
    • [Unreal] UI 마우스 관한 동작 이벤트 설정방법
    • [Unreal] 화면 정중앙 값 구하기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