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67)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0)
      • Unreal (69)
      • Unity (100)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6)
      • C++ (167)
      • C# (88)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c#
  • 알고리즘
  • 유니티
  • SQL
  • 백준
  • C++
  • Unity
  • 포인터
  • C
  • 배열
  • 파이썬
  • 클래스
  • 문자열
  • 그래픽스
  • string
  • 언리얼
  • 티스토리챌린지
  • 오블완
  • 함수
  • 프로그래머스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절댓값 (absolute value)
그래픽스/수학 물리

절댓값 (absolute value)

2024. 8. 27. 16:26

독일의 수학자 절댓값 기호를 처음 사용하였다

 

절댓값이란? 수직선 위에서 원점과 어떤 수에 대응하는 점 사이의 거리다

 

 

양수 +3을 수직선 오른쪽 대응되는 점 절댓값을 구하면 3

음수 -2를 수직선 왼쪽 대응되는 점 절댓값을 구하면 2

절댓값의 거리를 각각 구하여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2| <  |+3| 

 

절댓값이 같고 부호가 반대인 두 수는 +2, -2가 있다.

수직선에서 두점 사이의 거리가 3인 점에 대응하고 절댓값이 같은 두 수는 +3, -3이 있다.

절댓값은 원점으로 부터 떨어진 거리 특히 #0의 절댓값은 0이다.

 

수의 대소 관계를 수직선으로 알아보면

1. 양수는 0보다 크고, 음수는 0보다 작다. 즉 양수는 음수보다 크다

2. 두 양수끼리는 절대값이 큰 수가 크다.

3. 두 음수끼리는 절대값이 큰수가 작다.

양수 음수의 크기 성질

 

 

 

a=2 b=-2 c=1 d=-4이하 이므로 작은수부터 나열하면 정답 : d,b,c,a 이다

 

 

수직선 위에서 두 점 사이의 거리가 6이고, 두 점의 한가운데 있는 점이 나타내는 수가 -2일 때 두 수 중 가장 작은 수를 구한다면

두 점 사이의 가운데 -2를 기준으로 3씩 떨어져 있으므로 큰 수는 +1, 작은수는 -5이고 두 수의 곱은 -5이다.

 

정답 : 5

 

절댓값 개념의 확장

 

|x−3|=4일때 x의 값을 구하면?​

정답 = x = +7, -1

 

https://m.blog.naver.com/saltsic/222983636993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그래픽스 > 수학 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인수분해란?  (0) 2024.08.28
소수와 합성수란?  (0) 2024.08.27
제곱근과 실수  (0) 2024.08.27
실수, 유리수, 무리수, 정수, 자연수, 순환소수, 비순환소수란?  (0) 2024.08.27
좌표계 (Coordinate system)와 수학적 공간 (Mathematical space)  (1) 2024.05.02
    '그래픽스/수학 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소인수분해란?
    • 소수와 합성수란?
    • 제곱근과 실수
    • 실수, 유리수, 무리수, 정수, 자연수, 순환소수, 비순환소수란?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