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GetAxis, GetAxisRaw
InputManager에 입력된 키를 누를 때, 값을 반환한다. 이때, 반환되는 값은 -1 ~ 1사이가 반환된다.
nagative button을 누르면 음수가, positive button을 누르면 양수가 반환된다. 아무것도 누르지 않는다면 0이 반환된다.
물체를 이동시키고 싶을 때 사용한다.
GetAxis() | -1 ~ 1까지의 실수를 반환 |
GetAxisRaw() | 버튼을 눌렀을 때 1, -1을 반환. 그렇지 않다면 0을 반환 |
2. GetButton
InputManager에 입력된 키를 누를 때, 참, 거짓을 반환한다.
키를 눌렀을 때는 true를 반환, 그렇지 않다면 false를 반환한다.
GetButton() | 키를 누르는 시간만큼 true를 반환 |
GetButtonDown() | 키를 눌렀을 때, 딱 한번 true를 반환 |
GetButtonUp() | 키를 누르다 땠을 때, 딱 한번 true를 반환 |
3. GetKey
keycode에 의해 지정된 키을 누를 때, 참, 거짓을 반환한다.
키를 눌렀을 때는 true를 반환, 그렇지 않다면 false를 반환한다.
GetKey() | 키를 누르는 시간만큼 true를 반환 |
GetKeyDown() | 키를 눌렀을 때, 딱 한번 true를 반환 |
GetKeyUp() | 키를 누르다 땠을 때, 딱 한번 true를 반환 |
지정된 키코드는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다.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KeyCode.html
4. GetMouseButton
마우스를 눌렀을 때, 참, 거짓 값을 반환한다. 키보드가 아닌 휴대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마우스를 눌렀을 때는 true를 반환, 그렇지 않다면 false를 반환한다.
0은 좌클릭, 1은 우클릭, 2는 중앙 휠을 나타낸 것이다.
.GetMouseButton() | 키를 누르는 시간만큼 true를 반환 |
GetMouseButtonDown() | 키를 눌렀을 때, 딱 한번 true를 반환 |
GetMouseButtonUp() | 키를 누르다 땠을 때, 딱 한번 true를 반환 |
※InputManager는 Edit>Project Setting>Input Manag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putManager에 지정하고 싶은 키의 수를 늘리고 싶다면 Axe의 size를 늘리자.
사용 예시
주로 Input과 곁들여 사용한다.
2번째와 3번째는 인자를 다르게 작성하였지만 같은 기능을 한다.
Input.GetAxisRaw("Horizontal") //왼쪽 화살표를 누르면 -1,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1 반환
Input.GetKeyDown(KeyCode.Space)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딱 한번 true 반환
Input.GetKeyDown("Space") //상동
Input.GetMouseButton(0) //좌클릭하는 동안 true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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