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2)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3)
      • Unreal (69)
      • Unity (103)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8)
      • C++ (167)
      • C# (90)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포인터
  • 오블완
  • C++
  • 프로그래머스
  • 함수
  • SQL
  • 그래픽스
  • 파이썬
  • 클래스
  • 알고리즘
  • 언리얼
  • 문자열
  • 티스토리챌린지
  • string
  • C
  • 배열
  • c#
  • Unity
  • 유니티
  • 백준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Unreal] UI(위젯)에서 메인 캐릭터 가져오기
게임엔진/Unreal

[Unreal] UI(위젯)에서 메인 캐릭터 가져오기

2022. 11. 19. 21:52

UUserWidget 클래스 내에 연관된 플레이어 캐릭터를 가져오는 함수가 존재한다. T같은 경우엔 미리 캐스팅해서 반환해준다는 점이 다르다.

FLocalPlayerContext 구조체 변수에 의해 가져오게 된다.

// 템플릿 함수 캐스팅해서 반환한다
template < class T >
T* GetOwningPlayerPawn() const
{
	return Cast<T>(GetOwningPlayerPawn());
}

// 플레이어 폰을 가져오는 함수
APawn* UUserWidget::GetOwningPlayerPawn() const
{
	if (APlayerController* PC = GetOwningPlayer())
	{
		return PC->GetPawn();
	}

	return nullptr;
}

// 플레이어 캐릭터를 반환하는 함수 PlayerContext가 사용 불가능하다면 널을 반환한다.
APlayerController* UUserWidget::GetOwningPlayer() const
{
	return PlayerContext.IsValid() ? PlayerContext.GetPlayerController() : nullptr;
}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게임엔진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멀티플레이 개념잡기 Replicated  (0) 2022.11.27
[Unreal] 디버깅용 드로워 이용 방법 (Draw Debug)  (0) 2022.11.22
[Unreal] 포인터 널 체크는 조심히 하도록 하자  (0) 2022.10.21
[Unreal] 리깅 및 리타겟터 (각기 다른 메시 애니메이션 연동 Mixamo)  (0) 2022.10.19
[Unreal] 애니메이션 이벤트 관련 / Notify 및 NotifyState  (0) 2022.10.17
    '게임엔진/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멀티플레이 개념잡기 Replicated
    • [Unreal] 디버깅용 드로워 이용 방법 (Draw Debug)
    • [Unreal] 포인터 널 체크는 조심히 하도록 하자
    • [Unreal] 리깅 및 리타겟터 (각기 다른 메시 애니메이션 연동 Mixamo)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