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81) N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4)
      • Unreal (69)
      • Unity (104)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9) N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9) N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51)
      • C++ (168)
      • C# (90)
      • Java (9)
      • Python (35)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20)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백준
  • 문자열
  • 클래스
  • string
  • Unity
  • SQL
  • python
  • 포인터
  • C
  • 배열
  • 그래픽스
  • 함수
  • 오블완
  • 파이썬
  • c#
  • 알고리즘
  • 언리얼
  • 유니티
  • C++
  • 티스토리챌린지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게임엔진/Unreal

[Unreal] enum 타입을 FString 형태로 변환

2023. 6. 11. 18:45

특이사항)

  • ANY_PACKAGE 메크로는 5.1부터 버려짐.
  • FindObject 파라미터로 ANY_PACKAGE 대신에 UObject* 타입의 대한 포인터 또는 레퍼런스를 보내줘야 하는데 UENUM 타입이므로 nullptr이 들어갈텐데 이보단 FindFirstObjectSafe 함수로 바꿔서 해주는게 나음.
  • GetDisplayNameText(static_cast<int32>(Enum)).ToString(); 이 함수는 파라미터가 사라진채 재정의 되었으므로 이를 단순하게 GetNameStringByIndex으로 enum 타입을 int로 강제 캐스팅해서 보내주면 된다.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class Utility
{
public:
template<typename T>
static FString EnumToFString(T Enum)
{
#if !WITH_EDITOR
	return "";
#else
	static FString EnumName;
	static bool bEnumNameInit = false;

	// Init it once
	if (bEnumNameInit == false)
	{
		bEnumNameInit = true;

		FString FunctionSignature(__FUNCSIG__);
		UE_LOG(LogTemp, Display, TEXT("Enum funcsig: [%s]"), *FunctionSignature);

		int32 FirstIDX = FunctionSignature.Find(TEXT("(enum "), ESearchCase::CaseSensitive, ESearchDir::FromEnd);

		if (FirstIDX != INDEX_NONE)
		{
			FirstIDX = FirstIDX + 6;
			int32 LastIDX = (FunctionSignature.Len() - 1);

			if (FunctionSignature.IsValidIndex(FirstIDX) && FunctionSignature.IsValidIndex(LastIDX) && FirstIDX < LastIDX)
			{
				EnumName = FunctionSignature.Mid(FirstIDX, LastIDX - FirstIDX);
				UE_LOG(LogTemp, Display, TEXT("Enum name: [%s]"), *EnumName);
			}
		}
	}

	if (EnumName.IsEmpty())
		return FString("ENUM_Invalid");

	// const UEnum* EnumPtr = FindObject<UEnum>(ANY_PACKAGE, (const TCHAR *)(typeid(T).name()), true);
	const UEnum* EnumPtr = FindFirstObjectSafe<UEnum>(*EnumName);
	if (!EnumPtr)
		return FString("ENUM_Invalid");

#pragma warning(disable: 4996)
	return EnumPtr->GetNameStringByIndex((int)Enum);
#endif
}
};

출처 : [UE4] Enum을 문자로 변환(EnumToString) (tistory.com)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게임엔진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UENUM 명칭 주기 (애님 블루프린트)  (0) 2023.07.06
[Unreal] Idle 애니메이션 무작위로 실행  (0) 2023.06.11
[Unreal]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회전 및 이동하기  (0) 2023.05.14
[Unreal] Could not find NetFxSDK install dir; 오류 해결  (0) 2023.04.23
[Unreal] 오브젝트 테두리 선 메터리얼로 구현  (0) 2023.03.26
    '게임엔진/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UENUM 명칭 주기 (애님 블루프린트)
    • [Unreal] Idle 애니메이션 무작위로 실행
    • [Unreal]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회전 및 이동하기
    • [Unreal] Could not find NetFxSDK install dir; 오류 해결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