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67)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0)
      • Unreal (69)
      • Unity (100)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6)
      • C++ (167)
      • C# (88)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오블완
  • 문자열
  • 파이썬
  • 프로그래머스
  • 그래픽스
  • 함수
  • 백준
  • string
  • 배열
  • SQL
  • 알고리즘
  • 티스토리챌린지
  • c#
  • 포인터
  • 클래스
  • C
  • 언리얼
  • 유니티
  • C++
  • Unity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게임엔진/Unity

[Unity] PointEventData 클래스

2024. 12. 17. 17:28

Unity의 PointEventData 클래스는 터치 또는 마우스 입력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클래스다.

이 클래스는 InputModule 클래스에 의해 사용되며, InputModule 클래스를 통해 터치 또는 마우스 입력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속성

  • position: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
  • clickCount: 클릭 횟수
  • clickTime: 클릭 시간
  • delta: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의 이동량
  • dragging: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가 이동 중인지 여부
  • button: 터치 또는 마우스 버튼
  • phase: 터치 또는 마우스 이벤트의 단계
  • pointerId: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의 ID

 

클래스의 메서드

  • GetPosition: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를 가져오는 메서드
  • GetClickCount: 클릭 횟수를 가져오는 메서드
  • GetClickTime: 클릭 시간을 가져오는 메서드
  • GetDelta: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의 이동량을 가져오는 메서드
  • IsDragging: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가 이동 중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메서드
  • GetButton: 터치 또는 마우스 버튼을 가져오는 메서드
  • GetPhase: 터치 또는 마우스 이벤트의 단계를 가져오는 메서드
  • GetPointerId: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의 ID를 가져오는 메서드

 

사용 예제

void OnPointerDown(PointerEventData eventData)
{
    //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를 가져온다.
    Vector3 position = eventData.position;

    // 클릭 횟수를 가져온다.
    int clickCount = eventData.clickCount;

    // 클릭 시간을 가져온다.
    float clickTime = eventData.clickTime;

    //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의 이동량을 가져온다.
    Vector3 delta = eventData.delta;

    //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가 이동 중인지 여부를 확인한다.
    bool dragging = eventData.dragging;

    // 터치 또는 마우스 버튼을 가져온다.
    PointerEventData.InputButton button = eventData.button;

    // 터치 또는 마우스 이벤트의 단계를 가져온다.
    PointerEventData.Phase phase = eventData.phase;

    //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의 ID를 가져온다.
    int pointerId = eventData.pointerId;
}

 

활용

PointEventData 클래스는 터치 또는 마우스 입력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얻는 데 사용된다. 이 클래스를 사용하여 터치 또는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 클릭 횟수, 클릭 시간, 이동량, 이동 여부, 버튼, 단계, ID를 얻을 수 있다.

PointEventData 클래스를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 터치 또는 마우스 입력 이벤트를 처리한다.
  • 터치 또는 마우스 입력 이벤트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를 이동한다.
  • 터치 또는 마우스 입력 이벤트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를 회전한다.
  • 터치 또는 마우스 입력 이벤트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를 확대/축소한다.

 

출처: https://coding-shop.tistory.com/252 [끄적끄적 코딩 공방:티스토리]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게임엔진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2D Pixel Perfect  (0) 2025.05.13
[Unity] 이미지 피벗 기준 클릭 위치 구하기 0.0 ~ 1.0  (0) 2024.12.17
[Unity] 게임 엔진에서 컴포넌트 찾기 FindObjectsByType VS FindObjectsOfType  (0) 2024.12.16
[Unity] 카메라 스테이킹 (Camera Staking)  (0) 2024.12.12
[Unity] Localization 간단 사용법  (0) 2024.11.11
    '게임엔진/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2D Pixel Perfect
    • [Unity] 이미지 피벗 기준 클릭 위치 구하기 0.0 ~ 1.0
    • [Unity] 게임 엔진에서 컴포넌트 찾기 FindObjectsByType VS FindObjectsOfType
    • [Unity] 카메라 스테이킹 (Camera Staking)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