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점
요구하는 인자가 딱히 없는 FindObjectsOfType<>() 을 편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더 많다고 하는데, 두 함수 사이에는 큰 성능상의 차이가 있다.
간단히 말하면, FindObjectsOfType() 함수는 내부적으로 찾은 컴포넌트들을 InstanceID 기준으로 정렬을 수행한 뒤 그 결과를 반환하게 된다. InstanceID 기준으로 정렬이 불필요한 경우라면 불필요한 연산이 내부에서 수행되는 꼴이고 보통은 이런 InstanceID 정렬은 불필요하다.
즉, FindObjectsByType 함수를 사용하되, 명확하게 FindObjectsSortMode.None 인자를 넘겨서 InstanceID 정렬을 수행하지 않고 얻어오는 것이 더 좋다.
유니티 게임 엔진에서 컴포넌트 찾기 FindObjectsByType VS FindObjectsOfType : 네이버 블로그
'게임엔진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이미지 피벗 기준 클릭 위치 구하기 0.0 ~ 1.0 (0) | 2024.12.17 |
---|---|
[Unity] PointEventData 클래스 (0) | 2024.12.17 |
[Unity] 카메라 스테이킹 (Camera Staking) (0) | 2024.12.12 |
[Unity] Localization 간단 사용법 (0) | 2024.11.11 |
[Unity] UI - Localization (언어 번역) 레거시 (0) | 2024.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