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5) N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4) N
      • Unreal (69)
      • Unity (104) N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9)
      • C++ (168)
      • C# (90)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10)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그래픽스
  • 알고리즘
  • 클래스
  • 파이썬
  • 백준
  • string
  • Unity
  • 프로그래머스
  • 문자열
  • 배열
  • SQL
  • C
  • c#
  • 함수
  • 티스토리챌린지
  • 오블완
  • 언리얼
  • C++
  • 포인터
  • 유니티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프로그래밍 언어/C#

[C#] 생성자와 상속

2023. 9. 22. 11:52

자식 클래스에서 부모클래스로 접근은 가능하지만 자식클래스에서 부모클래스의 생성자는 자동으로 상속되지 않는다.

class Parent
{
    public int X;
    public Parent() { }
    public Parent(int X)
    {
        this.X = X;
    }
}

class Child : Parent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ild child = new Child(123); //컴파일에러
        Console.WriteLine(child.X);
    }
}

 

자식클래스는 자신이 노출하고자 하는 생성자들을 반드시 '다시 정의' 해야한다.

class Parent
{
    public int X;
    public Parent() { }
    public Parent(int X)
    {
        this.X = X;
    }
}

class Child : Parent
{
    public Child(int X) : base(X) { } //base 키워드를 사용하여 상속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ild child = new Child(123);
        Console.WriteLine(child.X);
    }
}

 

만약 base키워드를 쓰지 않고 매개변수가 없는 생성자를 호출하면 부모클래스의 매개변수가 없는 생성자가 실행된다.

부모클래스에 접근 가능한 기본생성자가 하나도 없으면 자식클래스는 생성자에서 반드시 base클래스를 사용해야한다.

class Parent
{
    public int X;
    public Parent() { }
    public Parent(int X)
    {
        this.X = X;
    }
}
class Child : Parent
{
    public int y;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hild child = new Child();
        Console.WriteLine(child.X);
    }
}

 

 

20200217[C#] 생성자와 상속 :: 뻔뻔한블로그 (tistory.com)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프로그래밍 언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9.0 새로운 기능  (0) 2023.10.03
[C#] 4.0 필수 매개변수 및 선택적 매개변수  (0) 2023.09.22
[C#] 하나의 클래스의 모든 상속클래스 (자식클래스) 가져오기  (0) 2023.09.21
[C#] event (이벤트) 개념  (0) 2023.09.18
[C#] default와 new() 제약조건 사용하기  (0) 2023.08.23
    '프로그래밍 언어/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9.0 새로운 기능
    • [C#] 4.0 필수 매개변수 및 선택적 매개변수
    • [C#] 하나의 클래스의 모든 상속클래스 (자식클래스) 가져오기
    • [C#] event (이벤트) 개념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