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4)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3)
      • Unreal (69)
      • Unity (103)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9)
      • C++ (168)
      • C# (90)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10)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유니티
  • C++
  • 포인터
  • 알고리즘
  • 함수
  • 티스토리챌린지
  • SQL
  • 백준
  • 파이썬
  • 문자열
  • C
  • Unity
  • c#
  • 그래픽스
  • 프로그래머스
  • 클래스
  • string
  • 오블완
  • 배열
  • 언리얼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프로그래밍 언어/C#

[C#] 하나의 클래스의 모든 상속클래스 (자식클래스) 가져오기

2023. 9. 21. 21:05
  var listOfBs = (
                from domainAssembly in AppDomain.CurrentDomain.GetAssemblies()
                // alternative: from domainAssembly in domainAssembly.GetExportedTypes()
                from type in domainAssembly.GetTypes()
                where typeof(B).IsAssignableFrom(type)
                // alternative: && type != typeof(B)
                // alternative: && ! type.IsAbstract
                // alternative: where type.IsSubclassOf(typeof(B))
                select type).ToArray();

 

다른 버전

var listOfBs = AppDomain.CurrentDomain.GetAssemblies()
                // alternative: .GetExportedTypes()
                .SelectMany(domainAssembly => domainAssembly.GetTypes())
                .Where(type => typeof(B).IsAssignableFrom(type)
                // alternative: => type.IsSubclassOf(typeof(B))
                // alternative: && type != typeof(B)
                // alternative: && ! type.IsAbstract
                ).ToArray();

 

다른 버전

var result = System.Reflection.Assembly.GetExecutingAssembly()
    .GetTypes()
    .Where(t => t.BaseType != null && t.BaseType.IsGenericType && 
                t.BaseType.GetGenericTypeDefinition() == typeof(GenericClass<>));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버전

IEnumerable<AbstractDataExport> exporters = typeof(AbstractDataExport)
    .Assembly.GetTypes()
    .Where(t => t.IsSubclassOf(typeof(AbstractDataExport)) && !t.IsAbstract)
    .Select(t => (AbstractDataExport)Activator.CreateInstance(t));

 

리스트를 활용한 버전

public static class ReflectiveEnumerator
{
    static ReflectiveEnumerator() { }

    public static IEnumerable<T> GetEnumerableOfType<T>(params object[] constructorArgs) where T : class, IComparable<T>
    {
        List<T> objects = new List<T>();
        foreach (Type type in 
            Assembly.GetAssembly(typeof(T)).GetTypes()
            .Where(myType => myType.IsClass && !myType.IsAbstract && myType.IsSubclassOf(typeof(T))))
        {
            objects.Add((T)Activator.CreateInstance(type, constructorArgs));
        }
        objects.Sort();
        return objects;
    }
}

 

c# - Get all derived types of a type - Stack Overflow

c# - Get all inherited classes of an abstract class - Stack Overflow

c# - Find all derived types of generic class - Stack Overflow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프로그래밍 언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4.0 필수 매개변수 및 선택적 매개변수  (0) 2023.09.22
[C#] 생성자와 상속  (0) 2023.09.22
[C#] event (이벤트) 개념  (0) 2023.09.18
[C#] default와 new() 제약조건 사용하기  (0) 2023.08.23
[C#] 제네릭 메서드(Generic Method) 널(Null) 반환 방법  (0) 2023.08.23
    '프로그래밍 언어/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4.0 필수 매개변수 및 선택적 매개변수
    • [C#] 생성자와 상속
    • [C#] event (이벤트) 개념
    • [C#] default와 new() 제약조건 사용하기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