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eledVehiclePawn으로부터 생성된 엑터다. 즉 UWheeledVehiclePawn 클래스로부터 상속받으면 된다.
UChaosWheeledVehicleMovementComponent를 사용한다.
- 바퀴의 정보(크기, 질량, 무게 등)는 UChaosVehicleWheel Wheel Setups 내 Wheel Class 안에 들어가며 Bone Name은 바퀴 뼈대 명칭.
- 차량의 가속도는 UCurveFloat, External Curve에 보란색 칸에 위치된다.
- GetVehicleMovement 함수는 반환형이 UWheeledVehicleMovementComponent * 이다, 따라서 UChaosWheeledVehicleMovementComponent* 타입으로 캐스팅 해줘야한다.
- C++로 사용할 시 해당 모듈을 추가 해줘야한다, ChaosVehicles를 build.cs 파일안에 추가해주자.
UChaosWheeledVehicleMovementComponent* vehicleMoveComp = CastChecked<UChaosWheeledVehicleMovementComponent>(GetVehicleMovement());
// 바퀴 설정
auto bpFrontWheel = ConstructorHelpers::FClassFinder<UChaosVehicleWheel>(경로);
auto bpRearWheel = ConstructorHelpers::FClassFinder<UChaosVehicleWheel>(경로);
auto floatCurve =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CurveFloat>(경로);
// 예외처리
if (!bpFrontWheel.Succeeded() ||
!bpRearWheel.Succeeded() ||
!floatCurve.Succeeded())
return;
// 앞 좌측 바퀴
FChaosWheelSetup frontLeftWheelSetup;
frontLeftWheelSetup.WheelClass = bpFrontWheel.Class;
frontLeftWheelSetup.BoneName = "Wheel_Front_Left";
vehicleMoveComp->WheelSetups.Add(frontLeftWheelSetup);
// 앞 우측 바퀴
FChaosWheelSetup frontRightWheelSetup;
frontRightWheelSetup.WheelClass = bpFrontWheel.Class;
frontRightWheelSetup.BoneName = "Wheel_Front_Right";
vehicleMoveComp->WheelSetups.Add(frontRightWheelSetup);
// 뒤 좌측 바퀴
FChaosWheelSetup rearLeftWheelSetup;
rearLeftWheelSetup.WheelClass = bpRearWheel.Class;
rearLeftWheelSetup.BoneName = "Wheel_Rear_Left";
vehicleMoveComp->WheelSetups.Add(rearLeftWheelSetup);
// 뒤 우측 바퀴
FChaosWheelSetup rearRightWheelSetup;
rearRightWheelSetup.WheelClass = bpRearWheel.Class;
rearRightWheelSetup.BoneName = "Wheel_Rear_Right";
vehicleMoveComp->WheelSetups.Add(rearRightWheelSetup);
vehicleMoveComp->EngineSetup.TorqueCurve.ExternalCurve = floatCurve.Ob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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