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카메라(main camera)의 culling mask에서 UI를 체크해제하고 depth 속성의 값을 0으로 설정하였다.


씬에 새로운 카메라를 추가한다. 카메라의 clear flags에서 depth only를 선택하고 culling mask에서 UI 레이어를 제외하고 체크해제한다.



캔버스와 하위 ui 요소의 레이어를 설정한다(UI)
render mode에서 screen space- camera를 선택하고 render camera에 씬에 추가한 카메라를 참조시킨다.
메인 카메라에서 씬의 게임 오브젝트와 스카이박스를 표시하고 두번째 카메라의 UI는 항상 위에 표시된다.

'게임엔진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Range 어트리뷰트를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 (0) | 2023.02.17 |
---|---|
[Unity] 화면 위치 > 월드 좌표 치환 RectTransformUtility (0) | 2023.02.05 |
[Unity] Job 시스템 이해 2, NativeContainer (0) | 2023.01.15 |
[Unity] Job 시스템 이해 1, IJob (0) | 2023.01.15 |
[Unity] Serializable Dictionary - 인스펙터에 노출시킬 수 있는 딕셔너리 (0) | 2023.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