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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Static Mesh (스태틱 메쉬) 그림자 끄는/키는 방법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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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Static Mesh (스태틱 메쉬) 그림자 끄는/키는 방법 C++

2022. 8. 23. 11:22

EditorStaticMeshLibrary 내 EnableSectionCastShadow 스태틱 전역 함수가 존재하는데 언리얼 5부턴 레거시화가 됐다.

아래 소스코드 내 유심히 살펴보니 힌트를 얻을 수가 있었다, StaticMeshEditorSubsystem를 대신 사용하라고 쓰여져있다.

StaticMeshEditorSubsystem에선 클래스 멤버 함수라 참조를 해야한다.

여기서 좀 헷갈릴 수가 있는데 아래와 같이 세 개의 모듈을 추가 해줘야한다.

"UnrealEd", "EditorSubsystem", "StaticMeshEditor"
UnrealEd 모듈은 (UEditorEngine 클래스 포인터) GEditor에 대한 매핑
EditorSubsystem 모듈은 UEditorSubsystem 클래스 포인터에 대한 매핑 GEditor->서브시스템
StaticMeshEditor 모듈은 최종적으로 사용할 UStaticMeshEditorSubsystem 클래스 포인터에 대한 매핑

UEditorEngine

UEditorSubsystem

UStaticMeshEditorSubsystem

정상적으로 실행된 모습을 볼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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