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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캐릭터 이동 관련 컴포넌트 (UCharacter / UPawn MovementComponent*)
게임엔진/Unreal

[Unreal] 캐릭터 이동 관련 컴포넌트 (UCharacter / UPawn MovementComponent*)

2022. 8. 15. 21:07

캐릭터의 이동 관한 행동을 담당하며 대표적인 기능들은 아래와 같다.

 

캐릭터 최대치 변경

  • 수영 속도
  • 하중 힘
  • 걸음 속도
  • 숙인 채 걷는 속도

캐릭터가 특정 행동 진행 중일 시

  • 숙이는 중
  • 낙하하는 중
  • 날아다니는 중
  • 지상에 다니는 중 (걷기, 운전 등)
  • 수영 하는 중

걸을 수 있는 상태 또는 걷는 중

캐릭터가 숙이는 함수와 숙인 상태에서 일어서는 함수

플레이어가 수영하는 함수

플레이어가 점프하는 함수

플레이어가 엎드리는 함수는 따로 구현할 필요가 있다.

 

관련 도튜먼트 : https://docs.unrealengine.com/5.0/enUS/API/Runtime/Engine/GameFramework/UCharacterMovementCompon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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