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67)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0)
      • Unreal (69)
      • Unity (100)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6)
      • C++ (167)
      • C# (88)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프로그래머스
  • 언리얼
  • SQL
  • 파이썬
  • 함수
  • 포인터
  • string
  • 오블완
  • 그래픽스
  • 티스토리챌린지
  • 문자열
  • Unity
  • c#
  • 배열
  • 클래스
  • 유니티
  • C
  • 알고리즘
  • 백준
  • C++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Unity] 스크립트 파일
게임엔진/Unity

[Unity] 스크립트 파일

2022. 8. 7. 18:22

스크립트 파일은 C#으로만 되어있고 C++하고는 다르게 .cs 파일들로만 구성 되어있다.

 

생성 방법은 총 두 가지가 있다.

  • Assets 메뉴 > Create > C# Script
  • 적당한 곳 우클릭 > Create > C# Script
  • 게임 오브젝트에서 Add Component 클릭 후 스크립트 명칭 적으면 된다

생성하면 아래와 같이 생성 된다.

게임 오브젝트에 적당히 드래그해서 호출하면 된다.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게임엔진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게임 오브젝트 컴포넌트 패턴 (GameObject) C# 구현  (0) 2022.08.15
[Unity] / [SerializeField] [HideInInspector] [Serializable] 어트리뷰트 인스펙터 공개/비공개  (0) 2022.08.13
[Unity] Debug 클래스 (에디터 출력용)  (0) 2022.08.08
[Unity] 메인&UI 카메라 2개 동시에 설정  (0) 2022.06.24
[Unity]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두 방법과 차이  (0) 2022.05.31
    '게임엔진/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 [SerializeField] [HideInInspector] [Serializable] 어트리뷰트 인스펙터 공개/비공개
    • [Unity] Debug 클래스 (에디터 출력용)
    • [Unity] 메인&UI 카메라 2개 동시에 설정
    • [Unity]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두 방법과 차이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