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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액터 스폰과 Owner 관련, 렌더타깃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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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액터 스폰과 Owner 관련, 렌더타깃 UI

2022. 7. 6. 19:14

아래 함수는 스폰 함수다

template< class T >
T* SpawnActor( UClass* Class, const FActorSpawnParameters& SpawnParameters = FActorSpawnParameters() )
{
	return CastChecked<T>(SpawnActor(Class, NULL, NULL, SpawnParameters),ECastCheckedType::NullAllowed);
}

Class는 스폰하고자 하는 클래스다, 클래스::StaticClass()

FActorSpawnParameters 구조체형인 독특한 인자가 넘어가는데 여기서 Owner로 액터를 지정해주면 되겠다.

void UPrimitiveComponent::SetOwnerNoSee(bool bNewOwnerNoSee)
{
	if(bOwnerNoSee != bNewOwnerNoSee)
	{
		bOwnerNoSee = bNewOwnerNoSee;
		MarkRenderStateDirty();
	}
}

void UPrimitiveComponent::SetOnlyOwnerSee(bool bNewOnlyOwnerSee)
{
	if(bOnlyOwnerSee != bNewOnlyOwnerSee)
	{
		bOnlyOwnerSee = bNewOnlyOwnerSee;
		MarkRenderStateDirty();
	}
}

렌더링 부분에서 특정 카메라에게만 안비춰지게끔 따로 응용이 가능해진다.

SetOwnerNoSee True로 설정하고 Owner을 플레이어로 지정하면 플레이어의 카메라에 더미캐릭터가 비춰지지 않을 것이다. 이 기능은 아래와 같이 구현하고자 할 때 응용할 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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