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4)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3)
      • Unreal (69)
      • Unity (103)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9)
      • C++ (168)
      • C# (90)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10)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오블완
  • 프로그래머스
  • c#
  • 함수
  • 파이썬
  • 언리얼
  • 포인터
  • Unity
  • C
  • 백준
  • 유니티
  • 클래스
  • C++
  • 티스토리챌린지
  • string
  • 그래픽스
  • 문자열
  • 배열
  • 알고리즘
  • SQL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게임엔진/개인 플젝

플레이어 방향에 따른 발사 위치 변경

2024. 4. 23. 15:28

빈 오브젝트를 총기의 끝부분에 설정 후 발사 위치를 설정, 예전에 짠 코드라 많이 지저분함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Weapon_manager : MonoBehaviour
{
    // 싱글톤
    public static Weapon_manager instance;
    // 플레이어 총기 관련
    public Transform player_transform;
    public GameObject player_gun_prefab;
    public GameObject weapon_creation_pos_obj;
    GameObject player_gun_object;
    GameObject player_gun_bullet_object;
    GameObject bullet_pos_object;
    Vector2 player_weapon_pos;
    Quaternion player_weapon_rotation_pos;
    // 총알 관련
    Vector2 bullet_direction;
    Vector2 new_bullet_pos;
    float bullet_timer;
    const float bullet_reload_time = 1f;
    public float bullet_power = 100f;
    bool can_shot = true;

    private void Awake()
    {
        if (instance == null) instance = this;
        else Destroy(this);
    }

    void Start()
    {
        //Init_weapon_settings();
    }

    void Update()
    {
        bullet_timer += Time.deltaTime;
    }
    
    // 총기 초기화 관련
    public void Init_weapon_settings()
    {
        bullet_pos_object =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Player_weapon_pos");
        player_gun_object = Instantiate(player_gun_prefab, this.transform);
        player_gun_object.transform.localPosition = weapon_creation_pos_obj.transform.localPosition;
        player_gun_object.SetActive(true);
    }

    // 플레이어가 총기를 획득하게 됨
    public void Player_get_weapon()
    {
        player_gun_object.transform.SetParent(player_transform);
        player_gun_object.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2(0.5f, -0.2f);
    }

    // 캐릭터 발사 관련
    public void Player_used_weapon()
    {
        Gun_bullet gun_bullet;

        // 총알 움직임
        if (Singleton< Collider_manager>.instance.is_safe_zone) return;
        if (bullet_timer > bullet_reload_time)
        {
            Audio_manager_NPC.instance.Player_shot_gun();
            player_gun_bullet_object = Object_pooling_manager.instance.Dequeue_gun_bullet();
            player_gun_bullet_object.transform.localPosition = bullet_pos_object.transform.position;
            gun_bullet = player_gun_bullet_object.GetComponent<Gun_bullet>();
            gun_bullet.bullet_direction = bullet_direction;

            if (bullet_direction == Vector2.up
                || bullet_direction == Vector2.down) gun_bullet.bullet_rotation.eulerAngles = new Vector3(0f, 0f, 90f);

            player_gun_bullet_object.SetActive(true);
            bullet_timer = 0f;
        }
    }

    // 캐릭터 총 관련
    public void Player_weapon_change_position(KeyCode _input_key,Vector2 _player_move_pos)
    {
        Vector3 tmp_vector = new Vector3();
        new_bullet_pos = player_gun_object.transform.localPosition;

        switch (_input_key)
        {
            case KeyCode.W: // 윗쪽
                tmp_vector = new Vector3(180f, 0f, -90f);
                player_weapon_pos = new Vector2(0.5f, -0.2f);
                new_bullet_pos.x += 0.1f;
                new_bullet_pos.y += 0.3f;
                break;

            case KeyCode.A: // 왼쪽
                tmp_vector = new Vector3(0f, -180f, 0f);
                player_weapon_pos = new Vector2(-0.44f, -0.2f);
                new_bullet_pos.x -= 0.4f;
                new_bullet_pos.y += 0.1f;
                break;

            case KeyCode.S: // 아랫쪽
                tmp_vector = new Vector3(180f, 0f, 90f);
                player_weapon_pos = new Vector2(-0.44f, -0.55f);
                new_bullet_pos.x -= 0.1f;
                new_bullet_pos.y -= 0.3f;
                break;

            case KeyCode.D: // 오른쪽
                tmp_vector = new Vector3(0f, 0f, 0f);
                player_weapon_pos = new Vector2(0.5f, -0.2f);
                new_bullet_pos.x += 0.4f;
                new_bullet_pos.y += 0.1f;
                break;

            default: return;
        }
        // 총알 관련
        bullet_direction = _player_move_pos;
        bullet_pos_object.transform.localPosition = new_bullet_pos;
        // 총기 관련
        player_weapon_rotation_pos.eulerAngles = tmp_vector;
        player_gun_object.transform.localPosition = player_weapon_pos;
        player_gun_object.transform.rotation = player_weapon_rotation_pos;
    }
}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게임엔진 > 개인 플젝'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UI - 로그인 및 채팅 시스템  (0) 2024.11.09
[Outdated] 농장 시뮬레이터 개인작  (0) 2024.04.30
Flow Free 3 - UI  (0) 2024.03.27
Flow Free 2 - 슬롯(그리드)과 파이프(연결선)  (0) 2024.03.27
Flow Free 1 - 그리드 (맵) 생성  (0) 2024.03.27
    '게임엔진/개인 플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ity] UI - 로그인 및 채팅 시스템
    • [Outdated] 농장 시뮬레이터 개인작
    • Flow Free 3 - UI
    • Flow Free 2 - 슬롯(그리드)과 파이프(연결선)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