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67)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0)
      • Unreal (69)
      • Unity (100)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6)
      • C++ (167)
      • C# (88)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티스토리챌린지
  • 파이썬
  • 언리얼
  • 유니티
  • 오블완
  • c#
  • C
  • 클래스
  • C++
  • 프로그래머스
  • string
  • 배열
  • SQL
  • 함수
  • 알고리즘
  • 포인터
  • Unity
  • 그래픽스
  • 문자열
  • 백준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프로그래밍 언어/C#

[C#] 배열의 타입을 변경하는 방법 (제네릭 가능)

2024. 1. 29. 13:19

1. Array 클래스의 ConvertAll 메서드

public static TOutput[] ConvertAll<TInput,TOutput> (
  TInput[] array, 
  Converter<TInput, TOutput> converter);

TInput[] array

- 특정 타입으로 변환하고 싶은 배열을 전달한다.

 

Convert<TInput,TOutput> converter

- 배열의 요소를 특정 타입으로 변환하는 변환기를 전달한다.

- TInput: 기존 배열의 타입을 설정한다.

- TOutput: 변환하고 싶은 타입을 설정한다.

 

ConvertAll() 메서드는 특정 타입으로 변환된 새로운 배열을 반환한다.

 

다음 예제는 string 타입의 배열을 int 타입의 배열로 변환된 새로운 배열을 반환한다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int stringToInt(string item)
  {
    return int.Parse(ite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trArray = { "1", "2", "3", "4" };

    int[] intArray = Array.ConvertAll(strArray, new Converter<string, int>(stringToInt));

    Console.WriteLine(string.Join(", ", intArray));
  }
}

// 실행 결과
1 2 3 4

ConvertAll 메서드에 람다표현식 전달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trArray = { "1", "2", "3", "4" };

    int[] intArray = Array.ConvertAll(strArray, item => int.Parse(item));

    Console.WriteLine(string.Join(", ", intArray));
  }
}

// 실행 결과
1 2 3 4

사용자 정의 클래스

다음 예제는 Person 타입의 배열을 User 타입의 배열로 변환한다

public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int Age { get; set; }
}

public class User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string Age { get; set; }
}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User PersonToUser(Person person)
  {
    return new User() { Name = person.Name, Age = (person.Age * 2).ToString()};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erson[] personArray = { 
      new Person() { Name = "둘리", Age = 20 },
      new Person() { Name = "또치", Age = 30 },
      new Person() { Name = "생선", Age = 40 }
    };

    User[] userArray = Array.ConvertAll(personArray, new Converter<Person, User>(PersonToUser));

    Console.WriteLine("배열 personArray의 요소");
    foreach (Person person in personArray)
    {
      Console.WriteLine("Name: " + person.Name + ", Age: " + person.Age);
    }

    Console.WriteLine("\n배열 userArray의 요소");
    foreach(User user in userArray)
    {
      Console.WriteLine("Name: " + user.Name + ", Age: " + user.Age);
    }
  }
}

// 실행 결과
배열 personArray의 요소
Name: 둘리, Age: 20
Name: 또치, Age: 30
Name: 생선, Age: 40

배열 userArray의 요소
Name: 둘리, Age: 40
Name: 또치, Age: 60
Name: 생선, Age: 80

방법 2. LINQ의 Select 메서드 사용

먼저 LINQ를 사용하기 위해선 System.Linq를 추가해준다

 

Select() 메서드는 IEnumerable<TResult>를 반환하므로 ToArray() 메서드를 호출하여 Select() 메서드 반환 결과를 배열로 변환한다.

public static IEnumerable<TResult> Select<TSource, TResult>(
  this IEnumerable<TSource> source, 
  Func<TSource, TResult> selector);

 

다음 예제는 string 타입의 배열을 int 타입의 배열로 변환된 새로운 배열을 반환한다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strArray = { "1", "2", "3", "4" };

    int[] intArray = strArray.Select(item => int.Parse(item)).ToArray();

    Console.WriteLine(string.Join(", ", intArray));
  }
}

// 실행 결과
1 2 3 4

사용자 정의 클래스

public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int Age { get; set; }
}

public class User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string Age { get; set; }
}

class Program
{
  public static User PersonToUser(Person person)
  {
    return new User() { Name = person.Name, Age = (person.Age * 2).ToString()};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erson[] personArray = { 
      new Person() { Name = "둘리", Age = 20 },
      new Person() { Name = "또치", Age = 30 },
      new Person() { Name = "생선", Age = 40 }
    };

    User[] userArray = personArray.Select(person => PersonToUser(person)).ToArray();

    Console.WriteLine("배열 personArray의 요소");
    foreach (Person person in personArray)
    {
      Console.WriteLine("Name: " + person.Name + ", Age: " + person.Age);
    }

    Console.WriteLine("\n배열 userArray의 요소");
    foreach(User user in userArray)
    {
      Console.WriteLine("Name: " + user.Name + ", Age: " + user.Age);
    }
  }
}

// 실행 결과
배열 personArray의 요소
Name: 둘리, Age: 20
Name: 또치, Age: 30
Name: 생선, Age: 40

배열 userArray의 요소
Name: 둘리, Age: 40
Name: 또치, Age: 60
Name: 생선, Age: 80

 

출처: https://developer-talk.tistory.com/677 [DevStory:티스토리]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프로그래밍 언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Nuget이란?  (0) 2024.03.05
[C#] 람다식 (Lambda Expression)  (0) 2024.01.29
[C#] String Interning  (0) 2024.01.04
[C#] 고성능 서버 - __FILE__, __LINE__ 대체제  (0) 2024.01.04
[C#] 8.0 새로운 기능  (0) 2023.10.04
    '프로그래밍 언어/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Nuget이란?
    • [C#] 람다식 (Lambda Expression)
    • [C#] String Interning
    • [C#] 고성능 서버 - __FILE__, __LINE__ 대체제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