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68) N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1) N
      • Unreal (69)
      • Unity (101) N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6)
      • C++ (167)
      • C# (88)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c#
  • string
  • 프로그래머스
  • 클래스
  • 언리얼
  • C
  • 포인터
  • Unity
  • SQL
  • 백준
  • 파이썬
  • 배열
  • 문자열
  • C++
  • 함수
  • 오블완
  • 유니티
  • 그래픽스
  • 알고리즘
  • 티스토리챌린지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코딩테스트/백준

[실1] 3019 - 테트리스

2023. 11. 22. 22:05
#include <iostream>
#include <limits.h>
#include <algorithm>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queue>	
#include <map>

using namespace std;
using ll = long long;

#pragma region 상하좌우 / 위치

const pair<int, int> dir[]
{
	{  1,  0 },
	{ -1,  0 },
	{  0, -1 },
	{  0,  1 },
};

#define _y first
#define _x second

#pragma endregion

#pragma region 빠른 입출력

#define FAST_IO() \
{\
	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
	cout.tie(NULL); \
}\

#pragma endregion

const map<int, vector<vector<int>>> blocks
{
	{1, {{ 0}, { 0, 0, 0, 0 }}},
	{2, {{ 0, 0 }}},
	{3, {{ 0, 0, 1 }, { 1, 0 }}},
	{4, {{ 1, 0, 0 }, { 0, 1 }}},
	{5, {{ 0, 0, 0 }, { 0, 1 }, { 1, 0 }, { 1, 0, 1 }}},
	{6, {{ 0, 0, 0 }, { 0, 0 }, { 0, 1, 1 }, { 2, 0 }}},
	{7, {{ 0, 0, 0 }, { 0, 2 }, { 1, 1, 0 }, { 0, 0 }}}
};

int main()
{
	FAST_IO();

	int c, p;
	cin >> c >> p;

	vector<int> board(c);

	for (int i = 0; i < board.size(); i++)
		cin >> board[i];

	int ans = 0;

	// 2차원 vector 접근
	for (const auto& floor : blocks.at(p))
	{
		int idx = 0, size = floor.size();

		for (int i = 0; i <= c - size; i++)
		{
			bool flag = true;

			for (int j = i; j < i + size - 1; j++)
			{
				int now = floor[j - i];
				int next = floor[j - i + 1];

				if (now - next != board[j] - board[j + 1])
				{
					flag = false;
					break;
				}
			}
			ans += flag;
		}
	}
	cout << ans;
}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코딩테스트 > 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2] 1182 - 부분수열의 합  (0) 2024.01.13
파이썬 1157 - 단어 공부  (0) 2023.12.19
[골4] 14500 - 테트로미노  (0) 2023.11.21
[골3] 7579 - 앱  (0) 2023.10.30
[골4] 20040 - 사이클 게임  (0) 2023.10.30
    '코딩테스트/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실2] 1182 - 부분수열의 합
    • 파이썬 1157 - 단어 공부
    • [골4] 14500 - 테트로미노
    • [골3] 7579 - 앱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