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4) N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3)
      • Unreal (69)
      • Unity (103)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9) N
      • C++ (168) N
      • C# (90)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10)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오블완
  • 프로그래머스
  • 유니티
  • 알고리즘
  • 파이썬
  • Unity
  • 그래픽스
  • C
  • SQL
  • 백준
  • 배열
  • 클래스
  • 함수
  • 문자열
  • C++
  • 포인터
  • 티스토리챌린지
  • 언리얼
  • c#
  • string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코딩테스트/백준

[실1] 1991 - 트리 순회

2022. 6. 20. 19:11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n;
 
struct node
{
    char left;
    char right;
};
 
struct node tree[100];
 
void preOrder(char root)
{
    if (root == '.')
        return;
 
    else 
    {
        cout << root;
        preOrder(tree[root].left);
        preOrder(tree[root].right);
    }
}
 
void inOrder(char root)
{
    if (root == '.')
        return;
 
    else 
    {
        inOrder(tree[root].left);
        cout << root;
        inOrder(tree[root].right);
    }
}
 
void postOrder(char root)
{
    if (root == '.')
        return;
 
    else 
    {
        postOrder(tree[root].left);
        postOrder(tree[root].right);
        cout << root;
    }
}
 
int main() {
    std::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out.tie(NULL);
 
    cin >> n;
 
    char t1, t2, t3;
 
    for (int i = 1; i <= n; i++)
    {
        cin >> t1 >> t2 >> t3;
        tree[t1].left = t2;
        tree[t1].right = t3;
    }
    preOrder('A');
    cout << "\n";
    inOrder('A');
    cout << "\n";
    postOrder('A');
    cout << "\n";
}

출처 : https://cocoon1787.tistory.com/472

 

 

개인 코드) 이론적으론 문제가 없으난 오류가 나서 참고했습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algorithm>
#include <vector>
#include <stack>
#include <queue>
#include <utility>
#include <unordered_map>
 
using namespace std;
 
#define SAFE_DELETE(x) if(x!=nullptr) delete x
 
struct s_node
{
    s_node* left = nullptr, * right = nullptr;
    char data = '\0';
 
public:
    s_node() = default;
 
    s_node(char _data) : data(_data) { }
 
    ~s_node() = default;
};
 
unordered_map<char, s_node*> tree;
vector<char> key;
 
// 트리 구조    
//     A
//   B   C
// D    E  F
//           G
// 
// 전위 A B D C E F G 
// 중위 D B A E C F G 
// 후위 D B E G F C A 
 
// (루트, 왼쪽, 오른쪽)
void Pre_order(s_node* _node)
{
    if (!_node)
        return;
 
    cout << _node->data;
    Pre_order(_node->left);
    Pre_order(_node->right);
}
 
// (왼쪽, 루트, 오른쪽)
void In_order(s_node* _node)
{
    if (!_node)
        return;
 
    In_order(_node->left);
    cout << _node->data;
    In_order(_node->right);
}
 
// (왼쪽, 오른쪽, 루트)
void Post_order(s_node* _node)
{
    if (!_node)
        return;
 
    Post_order(_node->left);
    Post_order(_node->right);
    cout << _node->data;
}
 
int main()
{
    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0);
    cout.tie(0);
    int n; cin >> n;
 
    // 루트 생성
    s_node* root = nullptr;
    char root_arr[3];
 
    for (int j = 0; j < 3; j++)
        cin >> root_arr[j];
 
    root = new s_node(root_arr[0]);
    root->left = new s_node(root_arr[1]);
    root->right = new s_node(root_arr[2]);
    tree.insert({ root->data, root });
    key.push_back(root->data);
 
    for (int i = 1; i < n; i++)
    {
        char arr_ch[3];
 
        for (int j = 0; j < 3; j++)
            cin >> arr_ch[j];
 
        for (auto item : tree)
        {
            if (auto node = item.second)
            {
                s_node* root = nullptr;
                s_node* left = node->left;
                s_node* right = node->right;
 
                if (left &&
                    left->data == arr_ch[0])
                    root = left;
 
                if (right &&
                    right->data == arr_ch[0])
                    root = right;
 
                if (root)
                {
                    if (arr_ch[1] != '.')
                        root->left = new s_node(arr_ch[1]);
 
                    if (arr_ch[2] != '.')
                        root->right = new s_node(arr_ch[2]);
 
                    tree.insert({ root->data, root });
                    key.push_back(root->data);
                }
            }
        }
    }
    Pre_order(tree[key[0]]);
    cout << endl;
    In_order(tree[key[0]]);
    cout << endl;
    Post_order(tree[key[0]]);
    cout << endl;
 
    // 제거
    for (int i = tree.size()-1; i >= 0; i--)
        SAFE_DELETE(tree[key[i]]);
 
    tree.clear();
    return 0;
}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코딩테스트 > 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1] 11403 - 경로 찾기  (0) 2022.06.21
[실1] 11286 - 절대값 힙  (0) 2022.06.21
[실1] 2667 - 단지 번호 붙이기  (0) 2022.06.19
[실2] 1406 - 에디터  (1) 2022.06.19
[실1] 1926 - 그림  (0) 2022.06.19
    '코딩테스트/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실1] 11403 - 경로 찾기
    • [실1] 11286 - 절대값 힙
    • [실1] 2667 - 단지 번호 붙이기
    • [실2] 1406 - 에디터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