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8) N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4)
      • Unreal (69)
      • Unity (104)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6) N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6) N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51) N
      • C++ (168)
      • C# (90)
      • Java (9)
      • Python (35) N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10)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python
  • 그래픽스
  • 알고리즘
  • 오블완
  • 포인터
  • 언리얼
  • c#
  • 파이썬
  • 문자열
  • Unity
  • 클래스
  • C
  • C++
  • 백준
  • 배열
  • 함수
  • SQL
  • 유니티
  • 티스토리챌린지
  • string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코딩테스트/백준

[골3] 1958 - LCS 3

2023. 10. 18. 11:41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pragma region 입출력 속도향상

#define FAST_IO() \
{\
	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
	cout.tie(NULL); \
}\

#pragma endregion

#define MAX 101

int dp[MAX][MAX][MAX];

int max(int a, int b, int c)
{
	return max(a, max(b, c));
}

int main()
{
	FAST_IO();

	string s1, s2, s3;
	cin >> s1 >> s2 >> s3;

	int sz1 = s1.length(), sz2 = s2.length(), sz3 = s3.length();

	for (int i = 1; i <= sz1; i++)
	{
		for (int j = 1; j <= sz2; j++)
		{
			for (int k = 1; k <= sz3; k++)
			{
				// 3개의 문자가 같은 경우
				if (s1[i - 1] == s2[j - 1] &&
					s2[j - 1] == s3[k - 1])
					dp[i][j][k] = dp[i - 1][j - 1][k - 1] + 1;

				else
					dp[i][j][k] = max(dp[i - 1][j][k], dp[i][j - 1][k], dp[i][j][k - 1]);
			}
		}
	}
	cout << dp[sz1][sz2][sz3];
}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코딩테스트 > 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3] 1005 - ACM Craft  (0) 2023.10.19
[골5] 16500 - 문자열 판별  (0) 2023.10.19
[실4] 15489 - 파스칼의 삼각형  (0) 2023.10.16
[실5] 16395 - 파스칼의 삼각형  (0) 2023.10.16
[골3] 10986 - 나머지 합 구하기  (0) 2023.10.12
    '코딩테스트/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골3] 1005 - ACM Craft
    • [골5] 16500 - 문자열 판별
    • [실4] 15489 - 파스칼의 삼각형
    • [실5] 16395 - 파스칼의 삼각형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