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4)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3)
      • Unreal (69)
      • Unity (103)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9)
      • C++ (168)
      • C# (90)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10)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문자열
  • 백준
  • C
  • SQL
  • 클래스
  • 언리얼
  • 그래픽스
  • 포인터
  • C++
  • 오블완
  • string
  • 유니티
  • c#
  • 알고리즘
  • 배열
  • 티스토리챌린지
  • Unity
  • 파이썬
  • 함수
  • 프로그래머스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C] 문자열(String) - 문자열 저장, 널문자, 문자열 배열, 문자열 크기
프로그래밍 언어/C++

[C] 문자열(String) - 문자열 저장, 널문자, 문자열 배열, 문자열 크기

2023. 8. 31. 17:58

문자열(String)

  • 문자의 집합
  • 문자열이라고 하는 데이터 형식은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 문자열은 한문자(char)가 여러 개 이어져 있는 형태다.

문자열 저장

문자열 저장을 위해서는 문자열 길이에 1을 더한 만큼의 크기가 필요하다 왜냐하면 문자열의 끝을 표시하는 널문자(NULL, \0)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널문자

문자열의 끝을 알려주는 역할 \0, 하나의 문자로 취급, 화면에 출력 되지 않음

문자열 배열

문자열 저장 변수. 문자를 연속적으로 나열한 배열형태가 되어야 한다. 

문자열의 크기) 실제 문자열 + 1 (NULL 문자)

 

https://codedragon.tistory.com/5274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프로그래밍 언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지역 변수 2차원 배열 동적 할당 및 해제 코드  (0) 2023.09.03
[C] main 함수에게 return 이란?  (0) 2023.09.03
[C] 정적변수, 지역변수, 전역변수 비교 (static, local, global)  (0) 2023.08.28
[C++] 테스트용 map<int, 포인터배열>  (0) 2023.08.22
C++ 참조자(Reference)의 이해  (0) 2023.08.21
    '프로그래밍 언어/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지역 변수 2차원 배열 동적 할당 및 해제 코드
    • [C] main 함수에게 return 이란?
    • [C] 정적변수, 지역변수, 전역변수 비교 (static, local, global)
    • [C++] 테스트용 map<int, 포인터배열>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