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터리얼 설정에서 도메인을 Post Process로 설정한다
아래와 같이 구현한다, Param 1개는 ctrl + s 조합키로 생성이 가능하다
그 다음 볼륨을 설정 해야한다 Volumes > PostProcessVolume
볼륨 안에서 Post Process Materials 항목을 찾은 후 배열에서 항목 추가하면 처음엔 Choose로 되어있을텐데 클릭 후 Asset Reference를 클릭한 후 위에 만든 메터리얼을 연결 시켜준다
맨 밑에 Infinite Extent라고 되어있을 텐데 체크 해제되어 있으면 오브젝트가 띄워주는 큐브 영역에서만, 되어있다면 해당 레벨 공간 전부 다 적용된다
오브젝트 렌더링에서 Render CustomDepth Pass가 체크 되어있어야 한다
플레이어가 해당 영역에 들어서야됨
결과
'게임엔진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회전 및 이동하기 (0) | 2023.05.14 |
---|---|
[Unreal] Could not find NetFxSDK install dir; 오류 해결 (0) | 2023.04.23 |
[Unreal] Construction Script (0) | 2022.12.15 |
[Unreal] 클래스 블프 및 메쉬, 텍스처 등 로딩 Finder (0) | 2022.12.03 |
[Unreal] 멀티플레이 개념잡기 Replicated (0) | 2022.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