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68) N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1) N
      • Unreal (69)
      • Unity (101) N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6)
      • C++ (167)
      • C# (88)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SQL
  • 클래스
  • 오블완
  • 백준
  • 그래픽스
  • c#
  • 파이썬
  • 문자열
  • C++
  • 포인터
  • 프로그래머스
  • 티스토리챌린지
  • 유니티
  • 언리얼
  • Unity
  • string
  • 배열
  • C
  • 함수
  • 알고리즘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코딩테스트/백준

[골5] 13549 - 숨바꼭질 3

2022. 12. 30. 11:38
#include <limits.h>
#include <iostream>
#include <algorithm>
#include <vector>
#include <queue>

using namespace std;
using IntPair = pair<int, int>;

#define MAX 100001

bool vis[MAX];

int MinSec(int n, int k)
{
    priority_queue < IntPair, vector<IntPair>, greater<IntPair>> q;

    // 경과 시간을 기준으로 우선순위 큐 (짧을수록 우선순위 크다)
    q.push({ 0, n });
    vis[n] = true;

    while (!q.empty())
    {
        auto top = q.top(); q.pop();
        int curSec = top.first, curLoc = top.second;
        
        // 목적지 도달
        if (curLoc == k)
            return curSec;

        // 세 가지 경우의 수
        if (curLoc * 2 < MAX &&
            !vis[curLoc * 2])
        {
            q.push({ curSec, curLoc * 2 });
            vis[curLoc * 2] = true;
        }
        if (curLoc + 1 < MAX &&
            !vis[curLoc + 1])
        {
            q.push({ curSec + 1, curLoc + 1 });
            vis[curLoc + 1] = true;
        }
        if (curLoc - 1 >= 0 &&
            !vis[curLoc - 1])
        {
            q.push({ curSec + 1, curLoc - 1 });
            vis[curLoc - 1] = true;
        }
    }
}

int main()
{
    ios::sync_with_stdio(0); cin.tie(0); cout.tie(0);
    int n, k; cin >> n >> k;
    cout << MinSec(n, k);
    return 0;
}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코딩테스트 > 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1] 2468 - 안전 영역  (0) 2023.08.11
[골4] 2580 - 스도쿠  (0) 2023.07.31
[골4] 1967 - 트리의 지름  (0) 2022.12.27
[실3] 2407 - 조합  (0) 2022.12.27
[골4] 11404 - 플로이드  (0) 2022.12.22
    '코딩테스트/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실1] 2468 - 안전 영역
    • [골4] 2580 - 스도쿠
    • [골4] 1967 - 트리의 지름
    • [실3] 2407 - 조합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