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4)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3)
      • Unreal (69)
      • Unity (103)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9)
      • C++ (168)
      • C# (90)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10)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문자열
  • 백준
  • 그래픽스
  • c#
  • C
  • SQL
  • C++
  • 클래스
  • 언리얼
  • 알고리즘
  • 배열
  • 포인터
  • string
  • Unity
  • 티스토리챌린지
  • 함수
  • 오블완
  • 유니티
  • 파이썬
  • 프로그래머스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CS/자료구조 & 알고리즘

트리 구현

2022. 6. 11. 20:38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memory.h>
 
// 트리 구조체
typedef struct treeNode {
    int data;
    treeNode* left; // 왼쪽 노드에 대한 포인터
    treeNode* right; // 오른쪽 노드에 대한 포인터
};
 
// 트리 객체 초기화
treeNode* makeRootNode(int data, treeNode* leftNode, treeNode* rightNode) {
    treeNode* root = (treeNode*)malloc(sizeof(treeNode));
    root->data = data; // data 초기화
    root->left = leftNode; // 왼쪽 링크 초기화
    root->right = rightNode; // 오른쪽 링크 초기화
    return root;
}
 
// 전위 순회 함수
void preorder(treeNode* rootNode) {
    if (rootNode != NULL) {
        printf("%3d", rootNode->data);
        preorder(rootNode->left);
        preorder(rootNode->right);
    }
}
 
// 중위 순회 함수
void inorder(treeNode* rootNode) {
    if (rootNode != NULL) {
        inorder(rootNode->left);
        printf("%3d", rootNode->data);
        inorder(rootNode->right);
    }
}
 
// 후위 순회 함수
void postorder(treeNode* rootNode) {
    if (rootNode != NULL) {
        postorder(rootNode->left);
        postorder(rootNode->right);
        printf("%3d", rootNode->data);
    }
}
 
//   트 리 구 조
//            48
//       7          57
//   39  72   29  61
//84 15
int main() {
    // (A*B-C/D) 수식 이진 트리 생성
    treeNode* n9 = makeRootNode(15, NULL, NULL);
    treeNode* n8 = makeRootNode(84, NULL, NULL);
    treeNode* n7 = makeRootNode(61, NULL, NULL);
    treeNode* n6 = makeRootNode(29, NULL, NULL);
    treeNode* n5 = makeRootNode(72, NULL, NULL);
    treeNode* n4 = makeRootNode(39, n8, n9);
    treeNode* n3 = makeRootNode(57, n6, n7);
    treeNode* n2 = makeRootNode(7, n4, n5);
    treeNode* rootNode = makeRootNode(48, n2, n3);
 
    printf("\n 전위 순회로 구현 : "); preorder(rootNode);  // 전위 순회
    printf("\n 중위 순회로 구현 : "); inorder(rootNode);   // 중위 순회
    printf("\n 후위 순회로 구현 : "); postorder(rootNode); // 후위 순회
}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CS > 자료구조 &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이진 탐색 트리  (0) 2022.06.12
트리  (0) 2022.06.12
[C] 인접 행렬로 그래프 구현  (0) 2022.06.11
[C] 인접리스트로 그래프 구현  (0) 2022.06.11
Stack (스택) 구현  (0) 2022.06.11
    'CS/자료구조 &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이진 탐색 트리
    • 트리
    • [C] 인접 행렬로 그래프 구현
    • [C] 인접리스트로 그래프 구현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