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66) N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79) N
      • Unreal (69)
      • Unity (99) N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6)
      • C++ (167)
      • C# (88)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함수
  • c#
  • 그래픽스
  • 백준
  • 배열
  • SQL
  • 파이썬
  • C
  • string
  • 포인터
  • 알고리즘
  • 티스토리챌린지
  • 프로그래머스
  • 오블완
  • 언리얼
  • C++
  • Unity
  • 문자열
  • 유니티
  • 클래스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C++ 캐스팅 static_cast / reinterpret_cast 예제
프로그래밍 언어/C++

C++ 캐스팅 static_cast / reinterpret_cast 예제

2022. 6. 10. 10:31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include <map>
#include <vector>
#include <algorithm>
#include <functional>
 
using namespace std;
 
template<typename T, typename F = void*>
T* Cast(F* _ptr)
{
    static_assert(std::is_pointer<F>::value, "포인터가 아님");
    void* p_void   = _ptr;
    T*    p_casted = static_cast<T*>(p_void);
 
    if (!p_casted)
        p_casted = reinterpret_cast<T*>(p_void);
 
    return p_casted;
}
 
class A
{
protected:
    int val = 10;
 
public:
    A()
    {
        cout << "생성자 호출" << endl;
    }
 
    ~A()
    {
        cout << "소멸자 호출" << endl;
    }
 
public:
    void Set(int _val) { val = _val; }
};
 
class B : public A
{
public:
    void Print()
    {
        cout << val << endl;
    }
};
 
int main()
{
    // Heap 메모리에 동적 할당 삭제 필수
    A* p_a = new A();
 
    // 스코프 벗어나면 자동소멸 Stack 메모리
    if (auto p_b = Cast<B>(p_a))
    {
        p_b->Print();
        p_b->Set(20);
        p_b->Print();
    }
    delete p_a;
    // p_a = nullptr; 자유
 
    int* p_int = new int(65);
    char* p_ch = Cast<char>(p_int);
 
    cout << "p_int 값 : " << *p_int << " p_ch 값 : " << (char)*p_ch << endl;
 
    delete p_int;
    return 0;
}

'프로그래밍 언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RVO NRVO 반환값 최적화 / Copy Elision(복사 생략)  (0) 2022.06.14
C++ 가상함수 테이블 (Virtual Table)  (0) 2022.06.13
C++ SFINAE 여러 타입에 대응하는 템플릿 오버로딩  (0) 2022.06.10
C++ 콜백 CallBack 함수  (0) 2022.06.09
C++ 유니폼 초기화와 생성자  (0) 2022.06.07
    '프로그래밍 언어/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RVO NRVO 반환값 최적화 / Copy Elision(복사 생략)
    • C++ 가상함수 테이블 (Virtual Table)
    • C++ SFINAE 여러 타입에 대응하는 템플릿 오버로딩
    • C++ 콜백 CallBack 함수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