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2)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3)
      • Unreal (69)
      • Unity (103)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8)
      • C++ (167)
      • C# (90)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오블완
  • 파이썬
  • string
  • C++
  • 알고리즘
  • 백준
  • Unity
  • 티스토리챌린지
  • 함수
  • 클래스
  • 포인터
  • 프로그래머스
  • 그래픽스
  • 언리얼
  • 유니티
  • 배열
  • 문자열
  • C
  • SQL
  • c#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C# 사용자 정의 전환 연산자(암시적/명시적)
프로그래밍 언어/C#

C# 사용자 정의 전환 연산자(암시적/명시적)

2022. 6. 8. 18:26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ComTypes;
 
namespace ConsoleApp8
{
    public struct s_data
    {
        public string name = "";
        public int hp = 0, mp = 0;
 
        public s_data()
        {
 
        }
 
        // 데이터 대입
        public s_data(string _name, int _hp, int _mp)
        {
            name = _name;
            hp = _hp;
            mp = _mp;
        }
    }
 
    // 기본 캐릭터 클래스
    public class Character
    {
        public s_data data = new s_data();
 
        // 캐릭터 정보 갱신
        protected void Init(s_data _data)
        {
            data.name = _data.name;
            data.hp   = _data.hp;
            data.mp   = _data.mp;
        }
 
        public void Print()
        {
            Console.WriteLine(string.Format(" 캐릭터 닉네임 : {0} , hp : {1} , mp : {2} ", data.name, data.hp, data.mp));
        }
 
        public static void Set_null(ref Character _character)
        {
            _character = null;
        }
 
        ~Character()
        {
            Console.WriteLine("캐릭터 소멸");            
        }
    };
 
    // 전사
    public class Warrior : Character
    {
        public string[] arr_warrior_skill =
        {
            "베기",
            "십자베기",
            "찌르기"
        };
 
        public Warrior()
        {
 
        }
 
        ~Warrior()
        {
            Console.WriteLine("전사 소멸");
        }
 
        public Warrior(s_data _data)
        {
             base.Init(_data);
        }
 
        public Warrior(string[] _arr_skill)
        {
            arr_warrior_skill = _arr_skill;
        }
 
        public void Print_skills()
        {
            int count = 1;
 
            foreach (var item in arr_warrior_skill)
                     Console.WriteLine(string.Format("스킬 {0}번 : {1}"), count, item);
        }
    }
 
    // 1차 전직 나이트
    public class Knight : Warrior
    {
        public string[] arr_knight_skill =
        {
            "강풍",
            "초승달베기",
            "평행우주베기"
        };
 
        public Knight()
        {
 
        }
 
        ~Knight()
        {
            Console.WriteLine("나이트 소멸");
        }
 
        public Knight(s_data _data)
        {
            base.Init(_data);
        }
 
        public Knight(ref Warrior _warrior) : this(_warrior.data)
        {
            if (_warrior != null)
                _warrior.arr_warrior_skill = arr_knight_skill;
 
            _warrior = null;
        }
 
        public Knight(string[] _arr_skill)
        {
            arr_warrior_skill = _arr_skill;
        }
    }
 
    public class Zombie
    {
        public static s_data data = new s_data("좀비", 100, 0);
 
        public Zombie(s_data _data)
        {
            Zombie.data = _data;
        }
 
        public void Print()
        {
            Console.WriteLine(string.Format(" 닉네임 : {0} , hp : {1} , mp : {2} ", data.name, data.hp, data.mp));
        }
 
        public static explicit operator Zombie(Character _character)
        {
            Zombie zombie = new Zombie(data);
            return zombie;
        }
 
        public static implicit operator Zombie(s_data _data) => new Zombie(_data);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
        {
            // 전사 생성
            Warrior warrior = new Warrior(new s_data("워리어", 100, 25));
            warrior.Print();
 
            // 전사 나이트로 전직 후 소멸
            Knight knight = new Knight(ref warrior);
            knight.Print();
            knight.data = new s_data("나이트", 300, 100);
            knight.Print();
 
            // 나이트가 좀비로 변신 명시적 변환
            Zombie zombie = (Zombie)knight;
            zombie.Print();
 
            // 암시적 변환
            zombie = new s_data("좀비1", 200, 20);
            zombie.Print();
        }
        
    }
}

결과

'프로그래밍 언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Boxing Unboxing 박싱 언박싱 값>참조, 참조>값  (0) 2022.06.19
C# 제네릭 (C++ > 템플릿)  (0) 2022.06.13
C# Delegate Event 사용법  (0) 2022.06.08
C# LINQ  (0) 2022.06.07
C# 형변환 is as 키워드  (0) 2022.06.05
    '프로그래밍 언어/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제네릭 (C++ > 템플릿)
    • C# Delegate Event 사용법
    • C# LINQ
    • C# 형변환 is as 키워드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