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2) N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3) N
      • Unreal (69)
      • Unity (103) N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8) N
      • C++ (167)
      • C# (90) N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함수
  • 클래스
  • 티스토리챌린지
  • 그래픽스
  • 백준
  • 포인터
  • string
  • 유니티
  • 파이썬
  • C
  • 문자열
  • 배열
  • c#
  • 오블완
  • SQL
  • C++
  • Unity
  • 언리얼
  • 알고리즘
  • 프로그래머스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프로그래밍 언어/C++

C++ static (정적 변수 / 함수)

2022. 9. 13. 07:21

정적 변수는 선언 후 외부에서도 선언을 한 번 더 해줘야한다.

Test.h

#pragma once

class Test
{
public:
    static int Val;
};

cpp 파일에서 재선언 해주면 된다. 그리고 접근하기 위해선 클래스::변수 또는 함수로 해주면 된다.

#include <iostream>
#include "Test.h"

using namespace std;

int Test::Val = 0;

int main()
{
    cout << Test::Val << endl;
}

const일 때만 초기값 설정이 가능하다.

#pragma once

class Test
{
public:
    const static int Val = 10;
};
#include <iostream>
#include "Test.h"

using namespace std;

const int Test::Val;

int main()
{
    cout << Test::Val << endl;
}

// 답 10

함수일 땐 더 간단하다 재 선언 해줄 필요없다.

#pragma once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Fn()
    {

    }
};

아래와 같이 변경했다.

#pragma once

class Test
{
public:
    static void Fn();
};
#include <iostream>
#include "Test.h"

using namespace std;

void Test::Fn()
{
    cout << "테스트" << endl;
}

int main()
{
    Test::Fn();
}

// 테스트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프로그래밍 언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auto 타입 추론  (0) 2022.09.21
C++ mutable  (0) 2022.09.15
C++ inout형 포인터 *&  (0) 2022.09.02
C++ 클래스 배열 포인터 및 2차원 배열 포인터  (0) 2022.09.01
C++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터 해제 매크로 함수  (0) 2022.08.29
    '프로그래밍 언어/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C++ auto 타입 추론
    • C++ mutable
    • C++ inout형 포인터 *&
    • C++ 클래스 배열 포인터 및 2차원 배열 포인터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