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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 SOLID 개발 5대 원리

2022. 6. 7. 09:21

S - SRP(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단일 책임 원칙

- 모든 클래스는 단 하나의 책임을 가져야한다.

 

O - OCP(Open Closed Principle) 개방 - 폐쇄 원칙

- 확장에 대해서는 개방 되어 있어야 하지만, 수정에 대해서는 폐쇄 되어야 한다.

 

L - LSP(liskov substitusion Principle) 리스코프 치환 법칙

- 문제 없이 업캐스팅(Up-Casting, 부모의 객체로 자식의 객체를 가르킬 수 있는 것)이 되야한다.

 

I - ISP(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 자신이 이용하지 않는 클래스를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 혹은 아예 의존시키지 말아야한다.

  

D - DIP(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의존성 역전 법칙

- 상위 클래스(부모)는 하위 클래스(자식)에 의존하면 안된다.

 

출처 : https://sentory.tistory.com/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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