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80) N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4)
      • Unreal (69)
      • Unity (104)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8) N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8) N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51) N
      • C++ (168)
      • C# (90)
      • Java (9)
      • Python (35) N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20)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유니티
  • 오블완
  • 포인터
  • 언리얼
  • SQL
  • Unity
  • 함수
  • 그래픽스
  • python
  • c#
  • string
  • 클래스
  • 배열
  • 문자열
  • C++
  • C
  • 파이썬
  • 백준
  • 티스토리챌린지
  • 알고리즘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Unreal] FTimerManager 타이머 설정
게임엔진/Unreal

[Unreal] FTimerManager 타이머 설정

2022. 8. 2. 07:43

타이머 함수 원본

#include "TimerManager.h"를 추가해주면 된다.

생성자가 FTimerManager() = delete;로 되어있기 때문에 인스턴스화 시킬 수 없다.

 

각 인자 값으론

  • FTimerHandle 쓰여질 핸들
  • InRate 반복될 횟수
  • inbLoop 무한반복 여부
  • InFirstDelay 첫 발동까지 대기시간
  • const FTimerDelegate&, const FTimerDynamicDelegate&, TFunction<void>&& 함수 포인터
  • UserClass* 타이머를 적용할 대상 오브젝트
FTimerHandle handle;
float rate = 1.f;
float inFirstDelay = 0.f;
bool bLoop = false;

FTimerDelegate timerDele;
FTimerDynamicDelegate dynamicTimerDele;


void Fn();
void ConstFn() const;
UFUNCTION() void UFn();

이때 델리게이트에는 함수 바인딩을 해줘야한다. 

timerDele.BindUFunction(this, "UFn");
dynamicTimerDele.BindUFunction(this, "UFn");

각 함수 원형은 아래와 같다. this-> 생략 가능

this->GetWorldTimerManager().SetTimer(handle, rate, bLoop);
this->GetWorldTimerManager().SetTimer(handle, timerDele, rate, bLoop);
this->GetWorldTimerManager().SetTimer(handle, dynamicTimerDele, rate, bLoop);
this->GetWorldTimerManager().SetTimer(handle, []() {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0, 1.f, FColor::Red, "테스트"); }, rate, bLoop);
this->GetWorldTimerManager().SetTimer(handle, this, &ACoreFarmableItem::Fn, bLoop);
this->GetWorldTimerManager().SetTimer(handle, this, &ACoreFarmableItem::ConstFn, bLoop);

UI는 UObject으로부터 상속을 받지 않기 때문에 GetWorldTimerManager 함수가 존재하지가 않는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수정해줘야 한다.

GetWorld()->GetTimerManager().SetTimer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게임엔진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csv 파일 불러온 후 읽어들이기  (0) 2022.08.05
[Unreal] 자료구조 순회 방법  (0) 2022.08.04
[Unreal] 화면 정중앙 조준선 위치 기반 레이캐스트  (0) 2022.08.01
[Unreal] 문자열 변환 - FName, FText, FString  (0) 2022.07.31
[Unreal] FVector과 FRotator간 변환  (0) 2022.07.31
    '게임엔진/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csv 파일 불러온 후 읽어들이기
    • [Unreal] 자료구조 순회 방법
    • [Unreal] 화면 정중앙 조준선 위치 기반 레이캐스트
    • [Unreal] 문자열 변환 - FName, FText, FString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