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ShovelingLif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1072)
    • 그래픽스 (57)
      • 공통 (19)
      • 수학 물리 (22)
      • OpenGL & Vulkan (1)
      • DirectX (14)
    • 게임엔진 (183)
      • Unreal (69)
      • Unity (103)
      • Cocos2D-X (3)
      • 개인 플젝 (8)
    • 코딩테스트 (221)
      • 공통 (7)
      • 프로그래머스 (22)
      • 백준 (162)
      • LeetCode (19)
      • HackerRank (2)
      •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8)
    • CS (235)
      • 공통 (21)
      • 네트워크 (44)
      • OS & 하드웨어 (55)
      • 자료구조 & 알고리즘 (98)
      • 디자인패턴 (6)
      • UML (4)
      • 데이터베이스 (7)
    • 프로그래밍 언어 (348)
      • C++ (167)
      • C# (90)
      • Java (9)
      • Python (33)
      • SQL (30)
      • JavaScript (8)
      • React (7)
    • 그 외 (9)
      • Math (5)
      • 일상 (5)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Source Code 좌측 상단에 복사 버튼 추가 완료
  • 언리얼 엔진 C++ 빌드시간 단축 꿀팁
  • 게임 업계 코딩테스트 관련
  • 1인칭 시점으로 써내려가는 글들

인기 글

태그

  • 프로그래머스
  • 파이썬
  • 포인터
  • 언리얼
  • 오블완
  • 그래픽스
  • 티스토리챌린지
  • 함수
  • Unity
  • 유니티
  • string
  • c#
  • SQL
  • 배열
  • 백준
  • C++
  • 클래스
  • 문자열
  • C
  • 알고리즘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ShovelingLife

A Game Programmer

[Unreal] RadialForceComponent 하중을 가하는 컴포넌트
게임엔진/Unreal

[Unreal] RadialForceComponent 하중을 가하는 컴포넌트

2022. 7. 17. 10:42

Radial Force Component를 추가한 후 루트 컴포넌트에 부착한다. 추가적으로 대상 오브젝트는 항상 Simulate Physics true 상태여야 한다.

  • Radius > 범위
  • Object Types To Affect > 하중을 가하고자 하는 오브젝트(엑터) 타입
  • Impulse Strength > Fire Impulse 함수를 통해 하중을 단방에 가할 힘
  • Impulse Vel Change > 하중을 대상 오브젝트 무게와 상관없이 일정하게 가하는 것  
  • Force Strength > 별다른 함수 호출 없이 하중 컴포넌트가 Activate 상태일 때 서서히 하중을 가할 힘

캐릭터는 폭발물에 하중을 가할 필요가 없으므로 제거해줬다.

RadialForceComp->RemoveObjectTypeToAffect(UEngineTypes::ConvertToObjectType(ECollisionChannel::ECC_Pawn));

결과

https://youtu.be/ONBy2NBQiA0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게임엔진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마우스 방향을 따라가는 총기 애니메이션 (Aim Offset)  (0) 2022.07.21
[Unreal] RootComponent 루트 컴포넌트  (0) 2022.07.17
[Unreal] 언리얼 콜리전(충돌), 트레이스(추적) 유형  (0) 2022.07.14
언리얼엔진5 다운로드 및 4에서 업그레이드 방법  (0) 2022.07.08
[Unreal] 액터 스폰과 Owner 관련, 렌더타깃 UI  (0) 2022.07.06
    '게임엔진/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마우스 방향을 따라가는 총기 애니메이션 (Aim Offset)
    • [Unreal] RootComponent 루트 컴포넌트
    • [Unreal] 언리얼 콜리전(충돌), 트레이스(추적) 유형
    • 언리얼엔진5 다운로드 및 4에서 업그레이드 방법
    ShovelingLife
    ShovelingLife
    Main skill stack => Unity C# / Unreal C++ Studying Front / BackEnd, Java Python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