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Unreal

[Unreal] UENUM에서의 비트마스크 사용

ShovelingLife 2023. 7. 6. 19:02
UENUM(Meta = (Bitflags, UseEnumValuesAsMaskValuesInEditor = "true"))
enum class EItemGradeInfo 
{
	// 일반 아이템
	Common ,

	// 레어 아이템
	Rare ,

	// 레전드 라이템
	Legend,
};
ENUM_CLASS_FLAGS(EItemGradeInfo);

사용 할 곳 예)

UPROPERTY(EditDefaultsOnly, BlueprintReadOnly, Meta = (Bitmask, BitmaskEnum = "EItemGradeInfo"))
uint8 ItemGradeInfo = 0;
void DoSomething(const EItemGradeInfo info)
{
    if(EItemGradeInfo::Common & static_cast<int8>(info) ==true)
    {
    	//일반등급 아이템 입니다.
    }
}

이렇게 하면 된다 생각해야 하지만 엔진 내부의 이상한점 문에 1바이트 밀어줘야한다.

void DoSomething(const EItemGradeInfo info)
{
    if(EItemGradeInfo::Common & 1<<(static_cast<int8>(info)) ==true)
    {
    	//일반등급 아이템 입니다.
    }
}

혹은 같이 사용하기 좋은 클래스로  TEnumAsByte 클래스가 있다.

 

출처 : [UE4-CPP] UENUM에서의 비트마스크 사용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