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Unreal

[Unreal] 오브젝트 테두리 선 메터리얼로 구현

ShovelingLife 2023. 3. 26. 16:02

메터리얼 설정에서 도메인을 Post Process로 설정한다

 

아래와 같이 구현한다, Param 1개는 ctrl + s 조합키로 생성이 가능하다

 

그 다음 볼륨을 설정 해야한다 Volumes > PostProcessVolume

 

볼륨 안에서 Post Process Materials 항목을 찾은 후 배열에서 항목 추가하면 처음엔 Choose로 되어있을텐데 클릭 후 Asset Reference를 클릭한 후 위에 만든 메터리얼을 연결 시켜준다

 

맨 밑에 Infinite Extent라고 되어있을 텐데 체크 해제되어 있으면 오브젝트가 띄워주는 큐브 영역에서만, 되어있다면 해당 레벨 공간 전부 다 적용된다

오브젝트 렌더링에서 Render CustomDepth Pass가 체크 되어있어야 한다

 

플레이어가 해당 영역에 들어서야됨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