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Unreal
[Unreal] 자료구조 순회 방법
ShovelingLife
2022. 8. 4. 18:00
TMap< 키 타입, 값 타입 > 변수명;
Key = 키, Value = 값
범위 기반 for문 사용
구현, . 멤버 변수 접근자 사용
예) 변수명.Key, 변수명.Value
for (auto 변수명 : TMap 변수명)
{
}
이터레이터 사용
구현, it-> 화살표 연산자 참조 또는 (*it) 역참조로 접근
예) it->Key, (*it).Value
주의) TConstIterator 형이지만 != 연산자는 nullptr과 비교 불가다. ++ 연산자는 파라미터를 봐서는 전위 연산자인데 후위 연산자는 복사 오버헤드로 인해 막아놓은듯 하다.
for (auto it = TMap 변수명.CreateConstIterator(); it; ++i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