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Unreal
[Unreal] RootComponent 루트 컴포넌트
ShovelingLife
2022. 7. 17. 18:44
루트 컴포넌트는 충돌 인식과 월드 스페이스에서 오브젝트의 위치를 결정하고 항상 충돌을 탐지하는 컴포넌트(메쉬(Skeletal, Static) , 충돌체)여야 한다.
메쉬 컴포넌트를 설정했을 시 Mobility라는 항목이 추가된걸 확인해 볼 수가 있다, 이는 크게 3개로 나뉜다. 추가적으로 Set Simulate Physics를 할 시 무조건 Movable이여야 한다.
- Static > 맵에서 움직이진 않고 라이트닝 또한 인게임 중 위치를 바꿀 수가 없다.
- Stationary > 맵에서 움직이진 않지만 라이트닝 위치를 인게임에서 바꿀 수가 있다.
- Movable > 맵과 라이트닝 동일하게 움직일 수가 있다.
오디오 컴포넌트로 했을 시 Mobility 항목이 없는걸 확인할 수가 있다.
루트 컴포넌트를 C++로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RootComponent = 대상 컴포넌트;
또는
this->SetRootComponent(대상 컴포넌트);
Mobility 또한 변경할 수가 있다.
대상 컴포넌트->SetMobility(EComponentMobility::Type);
여기서
EComponentMobility::Static;
EComponentMobility::Stationary;
EComponentMobility::Mov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