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Unreal

[Unreal] RadialForceComponent 하중을 가하는 컴포넌트

ShovelingLife 2022. 7. 17. 10:42

Radial Force Component를 추가한 후 루트 컴포넌트에 부착한다. 추가적으로 대상 오브젝트는 항상 Simulate Physics true 상태여야 한다.

  • Radius > 범위
  • Object Types To Affect > 하중을 가하고자 하는 오브젝트(엑터) 타입
  • Impulse Strength > Fire Impulse 함수를 통해 하중을 단방에 가할 힘
  • Impulse Vel Change > 하중을 대상 오브젝트 무게와 상관없이 일정하게 가하는 것  
  • Force Strength > 별다른 함수 호출 없이 하중 컴포넌트가 Activate 상태일 때 서서히 하중을 가할 힘

캐릭터는 폭발물에 하중을 가할 필요가 없으므로 제거해줬다.

RadialForceComp->RemoveObjectTypeToAffect(UEngineTypes::ConvertToObjectType(ECollisionChannel::ECC_Pawn));

결과

https://youtu.be/ONBy2NBQiA0